게임/관련소식

[뉴스] 노트르담 대성당 재개관 기념 어쌔신크리드 : 유니티 헌정 영상

포포모모 2024. 12. 13. 01:27

유비소프트의 노트르담 대성당 재개관 기념 헌정영상

출처 : 유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

2019년 4월 15일, 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사건. 850년 역사의 상징이 무너져 내리는 모습에 수많은 이들이 슬픔에 잠겼습니다. 하지만 절망 속에서도 희망은 피어났고, 세계 각지에서 온정의 손길이 모여 재건의 움직임이 시작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게임계에서도 예상치 못한 든든한 지원군이 나타났는데요. 바로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개발사인 유비소프트였습니다. 화재 후, 유비소프트는 어쌔신 크리드 : 유니티 제작에 사용된 노트르담 대성당의 디지털 모델을 공학과 복원 작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했으며, 게임을 일정 시간 동안 무료로 배포하여 전 세계 사람들이 이 아름다운 건물을 가상으로라도 경험할 수 있게 했습니다.

 

 

how a video game could help rebuild the notre dame cathedral

 

www.designboom.com

[어떻게 비디오 게임이 노트르담 대성당 재건축에 도움이 되는가에 대한 해외 글]

 

그리고 2024년 12월 7일, 마침내 노트르담 대성당은 복원을 끝내고 다시 문을 열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 기념비적인 순간을 축하하며, 유비소프트는 특별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바로 어쌔신 크리드 : 유니티의 노트르담 대성당 재개장 헌정 영상입니다.

 

사실 유비소프트와 노트르담 대성당의 인연은 꽤 깊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 개발 당시, 제작진은 2년 동안 노트르담 대성당을 3D 스캔하여 게임 속에 정교하게 구현했는데요. 이는 단순한 게임 배경을 넘어, 역사적 고증과 예술적 가치를 담아낸 노력의 결과였습니다. 노트르담 대성당이란 건축물이 단순히 프랑스의 랜드마크가 아닌, 세계 문화유산으로서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면서, 비디오 게임이라는 현대적인 미디어가 어떻게 역사적 건축물의 보존과 교육에 기여할 수 있는지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헌정영상은 유비소프트의 노트르담 대성당에 대한 애정과 존경을 다시 한번 보여주며 게임과 현실의 경계를 넘어, 문화유산 보존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을 통해, 재개장의 기쁨을 함께 나누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인게임에서의 노트르담 대성당 / 그냥 똑같다

728x90